장소 소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전라도 해수욕장 추천 부안 가볼만한 곳 부안 갈만한 곳 변산 해수욕장 무료 주차장 변산 해수욕장 세족장, 샤워시설, 부대시설, 카페, 식당 변산 해수욕장>

오일공 2024. 8. 7. 17:4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일공방의 오일공입니다!

여러분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전동 드릴 구매한 게 왔는데요.

너무 행복한 부분이네요..ㅎㅎ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전라도 해수욕장 추천

부안 가볼만한 곳

부안 갈만한 곳

변산 해수욕장 무료 주차장

변산 해수욕장 세족장, 샤워시설, 부대시설, 카페, 식당

변산 해수욕장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장소입니다.

장거리 외각 여행에 관한 장소는 아니구요.

최근에 다녀온 장소입니다.

요즘 핫한 곳이기도 하죠.

어딘지 궁금하시다면 저랑 같이 보러 가시죠!

Let's gooooooooooo!!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해수욕장입니다.

이번 연도 민물에서는

여러 번 놀았었는데요.

오랜만에 바다로 나갔습니다.

그렇게 변산으로 왔습니다.

주변에 해수욕장 선택지가

많지 않아서 고민하던 중

가까운 변산으로 왔습니다.

변산 해수욕장 입구입니다.

사이드 부분에도 주차를 하더라구요.

그런데 주차 공간이 넓으니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은 상당히 많습니다.

지도 보고 가지 마시고,

해수욕장 근처 가보시면 이런 주차장들이 많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위치도입니다.

간략하게 설명을 잘 해놓았는데요.

전망대부터 물놀이장 등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 가는 길입니다.

사실 가는 길이라고 하긴 그렇지만,

아까 주차장에서 걸어오는 길을

사진 찍어 놓았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먹거리입니다.

사실 날이 매우 덥잖아요?

그래서 이런 먹거리를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죠.

변산 해수욕장의 표지판입니다.

화장실과 샤워실 같은 경우는

중간마다 위치해 있구요.

낙조 공원도 갈 수 있네요.

변산 해수욕장의 모습입니다.

자세히 보이지는 않지만

얼추 해수욕장이 보이죠?

물은 많이 없었지만요..ㅎㅋㅋ

변산 해수욕장의 시설입니다.

구명조끼를 안 챙겨가시는 분들이

아마 대다수일 거 같습니다.

구명조끼를 무료 대여해 주더라고요?

변산 해수욕장의 입구입니다.

제가 약 2년 전에 왔던 거 같은데

그때보다 확실히 발전했습니다.

관광지에 온 느낌이 확 들더라구요.

변산 해수욕장의 모습입니다.

해수욕장이 왜 이런가 싶으시겠지만

저희가 너무 일찍 가서

물이 다 빠져 있더라구요.

변산 해수욕장의 안내판입니다.

개장은 8월 18일까지 한다고 하네요.

개장 시간은 당분간

오후 8시까지 할 거 같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안내도입니다.

아무래도 안전이 우선이잖아요?

수영 가능 지역과 금지 구역을

색상으로 그려 놓았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모습입니다.

사실 해수욕장에 온 느낌보다

바다 보러 온 느낌이 강하지만

나름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시설입니다.

중간에 그네가 하나 있더라구요.

서서 타는 그네인 거 같은데

누가 밀어주지 않으면 올라가기 힘들더라구요..ㅎㅋㅋㅋ

변산 해수욕장의 모습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오후 3시 45분에 만조였습니다.

제가 갔을 때가 오전 8시였으니..

변산 해수욕장의 놀이입니다.

일단 물이 없으니

조개를 캐보기로 합니다.

그래야 시간이 빨리 가니까요..ㅎㅋㅋㅋㅋ

변산 해수욕장의 물입니다.

그래도 걸어 나가보니

물이 점점 들어오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조개입니다.

일찍 오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조개 캐기가 가능하니까요.

변산 해수욕장의 조개입니다.

전용 공구만 있었다면

더 많이 캘 수 있었겠지만

이 정도로 만족합니다.

물론 다 방생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시설입니다.

저희는 일찍 출발했기에

커피를 못 마신 상태인데요.

다행히 카페가 있더라구요.

변산 해수욕장의 시설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곳에 화장실이 있구요.

반대편에 남자 화장실이 있습니다.

그 옆에는 에어 분사기가 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쓰레기장입니다.

쓰레기를 잘 버리긴 했으나..

너무 막 버린 느낌이 납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치워져있긴 합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계단입니다.

사실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는

계단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나름 분위기는 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계단입니다.

아까 그 계단을 타고 왔는데요.

좋은 뷰를 볼 수 있더라구요.

타이밍만 맞으면 여기서 커피를 먹을 수 있겠네요.

변산 해수욕장의 물놀이장입니다.

아무래도 어린아이 같은 경우는

바다에 들어가기 힘들잖아요?

여기에서 놀면 되겠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카페입니다.

10시에 오픈이라길래

시간 맞춰서 왔습니다.

실내가 최고긴 하더라구요..ㅎㅋㅋㅋㅋ

변산 해수욕장의 모래입니다.

물이 들어오길 기다리면서

모래로 놀고 있었습니다.

모래가 상당히 뜨겁긴 합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건축물입니다.

인공 폭포를 만들어 놓았는데요.

시원할 거라고 생각하고 들어가는 순간

감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쉼터입니다.

아무래도 햇빛이 뜨겁기에

쉴 곳이 필요하잖아요?

내부는 시원하긴 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이벤트입니다.

아마 지금은 하지 않을 텐데

제가 갔을 때는 행사 중이었습니다.

해보고 싶었는데 참가비가 있더라구요.

변산 해수욕장의 무대입니다.

지금은 아마 치워졌을 겁니다.

제가 갔을 때 부안 비치 축제인가?

그걸 하고 있었거든요.

변산 해수욕장의 바다입니다.

바다가 점점 들어오는 게 느껴지시나요?

장소에 계속 있다면

체감상 빠르게 들어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물입니다.

제가 오랜만에 해수욕장에 와서 그런지

물이 조금 따뜻하긴 하더라구요.

차가운 부분은 깊게 들어가야 있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식사입니다.

점심 식사를 진행했습니다.

물이 들어오지 않았기에

식사부터 하기로 했거든요.

변산 해수욕장의 물입니다.

아까 사진 기억나시나요?

확실히 아까보다 많이 들어왔죠?

실제론 체감이 더 많이 됩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구명조끼입니다.

깊은 곳에 들어가진 않겠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구명조끼를 무료로 빌렸습니다.

그렇게 물놀이를 마무리했습니다.

제가 갔을 때가 매우 더웠었는데요.

조금 놀다 보니 힘이 빠지더라구요.

열을 너무 많이 받음..

변산 해수욕장의 세족장입니다.

세족장의 위치 같은 경우는

해수욕장 양 끝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샤워장입니다.

샤워장 준수 사항이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유료이며,

세족장에서 발을 씻고 들어가야 합니다.

변산 해수욕장의 샤워장입니다.

샤워장 같은 경우는 유료로 운영됩니다.

성인 가격이 2천 원이라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죠.

그렇게 샤워까지 하고 와서

돗자리를 씻은 후 차에 말려 놓았는데요.

양쪽 말리는데

10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뜨거웠던.. 그래도 재밌어서 만족^^

 

오늘은 변산 해수욕장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여러분들은 이번 여름에

해수욕장 다녀오셨나요?

변산 해수욕장 같은 경우도 시설이 많이 발전해서

가 볼만한 거 같습니다.

암튼 여러분 오늘 하루 잘 마무리들 하시고

내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오일공은 들어가 보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바이 짜이찌엔 사요나라!!

글 잘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서로이웃은 항상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